65세 이상, 20만보 달성 시 선물꾸러미 증정
서천군민들의 건강생활 ‘걷쥬’에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지부장 신봉섭)가 힘을 보태기로 약속했다.
서천군체육회(회장 오세영)는 군민들의 생활체육 참여를 위한 ‘걷쥬’ 챌린지의 전 군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NH농협은행과 지난 6일 업무협약식을 가진 것.
이번 협약에 따라 농협직원들은 ‘걷쥬’ 참여와 함께 은행을 방문하는 고객이나 지역 어르신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와 스마트폰에 ‘걷쥬앱’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충청남도 걷기활성화 프로젝트에 15개 시·군이 함께하는 ‘걷쥬’는 평소 걷기를 생활화 하고 이를 통해 건강 포인트(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 3000원)로 지급받는 방식으로 서천군이 타 시·군의 모범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걷쥬’가 도민의 중점사업으로 그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서천군체육회는 4200명의 목표달성을 세우고 오세영 회장과 직원들이 기업체 방문을 비롯해 각종행사장을 통해 ‘걷쥬’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현재 ‘서천군체육회와 함께 하는 걷쥬’ 프로젝트는 벌써 5주차 진행 중으로 매 차시별 2800명이 참여해 모바일상품권을 지급 받았다.
특히 서천군체육회는 지역 내 어르신(65세 이상)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20만보 달성 시 선물꾸러미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오세영 회장은 “온 군민이 참여하는 건전한 여가프로그램 걷쥬앱도 설치하시고 예쁜 마스크와 선물도 받아가는 행복걷기에 동참해 달라”며 “서천군체육회 또한 전 군민이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이 진행하는 ‘걷쥬’ 참여를 원하는 경우 ‘걷쥬’ 고객센터( 951-9300) 또는 NH농협은행을 방문해 ‘걷쥬앱’을 설치하면 된다.
기자 (scshinm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