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건강프로젝트 후원금 600만원 기탁
▲서천군체육회에 후원금을 기탁하는 신서천발전본부
신서천발전본부(본부장 김윤기)는 ‘서천군체육회와 함께하는 걷쥬’ 사업에 동참하고자 15일 서천군체육회에 60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 폰 앱 ‘걷쥬’를 활용해 서천군민 걷기 생활체육 참여 확대 및 걷기운동을 통한 건강인식 향상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서천군체육회와 함께하는 걷쥬’ 사업은 2021년 2월 1일 3주간 20만보 챌린지를 시작으로 육상꿈나무들을 위한 프로젝트로 이봉주선수 쾌유 1천730만보 걷기일환으로 173만원을 후원했고, 5차부터 9차까지는 군예산 확보로 진행해 지금까지 1천700여명이 참여해 3천500여명이 포인트를 지원받았다.
서천군체육회에서는 예산소진으로 사업이 주춤한 시기에 기업과 함께하는 걷쥬 프로젝트를 구상해 지역의 건강한 기업인 신서천발전본부로부터 군민건강프로젝트 후원금을 기탁 받아 관내 걷기 활성화에 참여하는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게 되었다.
김윤기 신서천발전본부장은 “지역주민과 기업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 함께하고, 나아가 코로나극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은 “뜻깊은 사업에 기업이 앞장서서 코로나 극복을 위한 건강포인트예산을 기탁해 줌으로써 지속적으로 생활체육이 보편화 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인사를 전하며, 서천군체육회와 함께하는 3주 20만보 챌린지에 서천군민 모두 건강 발걸음으로 코로나를 극복해보자”고 말했다.
출처 :
뉴스서천(http://www.newssc.co.kr)